선물 트레이더에게 있어 시장 변동성은 기회이자 리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자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손절매와 익절매를 설정하는 등의 리스크 관리 전략을 따를 필요가 있으며, 다양한 자산에 걸쳐 분산 투자하는 것도 변동성으로 인한 리스크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건 만기일과 마진입니다. 만기일은 계약이 끝나는 날짜로, 그때까지 포지션을 정리하거나 다음 계약으로 넘기죠(롤오버). 마진은 계약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보증금 같은 거예요.
따라서 해외 선물을 거래하는 트레이더는 국내 정책과 글로벌 정책에 대한 변화를 항상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해외 선물 투자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적절한 트레이딩 플랫폼을 선택하고, 사전에 리스크 관리 전략을 수립하고, 해외 선물의 특징을 숙지한다면 해외 선물을 통해 원하는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계약 만기일 간과: 현물과 달리 선물 계약에는 만기일이 존재하며, 선물을 장기 보유하는 경우에는 롤오버 비용이 발생합니다. 만기일로 인한 비용을 고려하지 않는 경우에는 예기치 못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윙 트레이딩: 스윙 트레이딩은 포지션을 며칠 또는 몇 주 동안 보유하며 중기 시장 추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전략입니다.
또한 달러, 원화, 엔 등 각국의 통화를 기초 자산으로 하는 현금 선물 거래도 있습니다.
그래서 리스크 관리가 핵심! 무턱대고 들어가면 위험하지만, 잘만 하면 효율적인 투자 수단이 될 수 있어요.
해외 선물 거래의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다른 세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선택한 트레이딩 플랫폼에 따라 다른 스프레드, 커미션, 환전 수수료 등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해외 선물 투자를 위해서는 자신에게 적합한 트레이딩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스윙 트레이딩은 장기적으로 시장을 분석하는 동시에 상대적으로 자주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전략을 원하는 트레이더에게 적합합니다.
처음부터 높은 금액으로 무리하기 보다는 적은 금액으로 시작하여 천천히 금액을 높여가며 수익을 늘리는 것도 안정적인 해외선물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 해외선물은 달러 기준으로 거래되기 때문에 환율 영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